본문 바로가기
Stray Thoughts/Book

[책 속의 한 줄] 엑시트(EXIT) / 송사무장(송호창)

by 딜레땅뜨 2021. 9. 3.
반응형

[책 속의 한 줄] 엑시트(EXIT) / 송사무장(송호창)

 

 

 경제적 자유라는 개념은 각자가 정의하기 나름입니다. 저는 경제적 자유를 이룬 상태를 완전한 부자가 된 상태라고 정의하지 않을 뿐이죠. 저는 일을 하지 않아도 자신이 노동했을 때 정도의 급여가 들어오는 상태, 즉 경제적 자유를 얻는 것이 부자로 가는 첫 단계라고 말하곤 합니다. 이때부터는 부가 축적되는 데 가속도가 붙기 때문이죠.

 

 잊지 말아라. 자본주의 시장에서는 돈에게 일을 시킬 수 있는 사람만이 진정한 돈의 주인이 된다.

 

 기억하라. 부자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지출을 줄이는 것이 아닌 수입을 늘리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처음에는 월세 50만 원, 100만 원이 우습게 보일지 모른다. 실제로 내가 이렇게 해나갈 당시 주변에는 초기 100만 원 미만의 월세를 우습게 생각하는 이들이 많았다(그들 대부분은 이 시장에서 오래 살아남지 못하고 떠나갔다). 그러나 이것이 모여 300만 원이 되고, 500만 원이 되면 그 영향력은 상당해진다.

 

 

 경매의 장점을 크게 4가지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 원금보장이 가능하다.

  · 최대한의 레버리지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 전국의 다양한 물건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다.

  · 한 번만 익혀두면 평생 활용할 수 있다.

 

 아파트나 주택은 한 집에서 월세 200만 원 이상을 내고 거주하는 경우가 매우 드물지만, 상가는 한 채에서 월세 200만 원 그 이상을 내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즉, 상가 한 채만 잘 매입해도 200만 원, 300만 원의 월세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주택 10채에서 총 월세 300만 원을 받는 사람과 1채의 상가에서 300만 원을 받는 사람이 들이는 노동의 차이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주인이 직접 모든 업무를 처리해야만 하는 부동산이라면 아무리 많이 갖고 있어도 진정한 부자라 할 수 없다. 계속해서 이야기하지만, 진정한 부자는 돈뿐만 아니라 시간까지도 모두 가진 사람이다.

 

 

 

이 책의 내용이 더 궁금하다면(by 쿠팡 파트너스),

 

https://coupa.ng/b6Outp

 

엑시트(Exit):당신의 인생을 바꿔 줄 부자의 문이 열린다!

COUPANG

www.coupang.com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