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ork

베이스어스(Baseus) 모니터조명/스크린바 4세대(이전세대 비교)

by 딜레땅뜨 2023. 3. 18.
반응형

베이스어스(Baseus) 모니터조명/스크린바 4세대(이전세대 비교)

 

가성비 스크린바로 유명한 베이스어스(Baseus)의 1세대 혹은 2세대 제품을 오랜 기간 잘 써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재택용으로 집에 모니터를 한 대 늘이면서 같은 제품을 알리에서 구매했는데, 며칠만에 바로 먹통이 되는 바람에 4세대 제품으로 다시 구매했습니다(A/S를 기대할 순 없으니까요;).

 

이전 세대 제품은 모니터를 약긴 찝는 형식이다보니, 새로 산 고가의 모니터가 걱정이 되긴 했었는데요,

 

 

4세대 제품은 이전세대 제품과 달리 제품의 무게만을 이용해서 고정하는 형식이라, 모니터가 다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습니다.

 

먼저, 1세대 혹은 2세대 제품 사진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잘 알아보기 힘든데, 저게 모니터를 물고 있는 형태라, 모니터 불이 들어오면 약간 눌려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세대 혹은 2세대 제품
1세대 혹은 2세대 제품

반면 4세대 제품은 단순이 제품의 무게와 균형만을 가지고 모니터 위에 올라 앉아 있는 형태라, 모니터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4세대 제품

 

4세대 제품

한 가지 단점은, 전원을 공급하는 USB-C 포트가 이전세대와 달리 측면으로 옮겨가는 바람에 정면에서 봤을 때 충전선이 보인다는 것인데요, 검은색이라 또 잘 안 보이는 것 같기도...?

 

며칠 쓰진 않았지만, 일단 모니터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SmkJx

 

베이스어스 노트북 LED 모니터 조명 스크린바 4세대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SmuhV

 

델 684.7mm 4K UHD 울트라샤프 USB C 허브 모니터 블랙 IPS

COUPANG

www.coupang.com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댓글